한산대첩교 건설

최봉실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0:54]

한산대첩교 건설

최봉실 기자 | 입력 : 2019/11/14 [10:54]

  2019년 11월 12일 , 국회의원회관 제 2소회의실에서, 정점식 의원의 주최로  한산대첩교 건설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한산대첩교 건설은 통영~한산도~거제라는 남부권역을 연결하는 사업이다. 이곳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께서 지켜낸 국가적 호국의 성지이다. 삼도수군통제사영의 관청이었던 국보세병관, 충무공의 사령부가 있었던 사적 제승당이 있다.한산대첩교를 통해 호국정신을 북돋울 수 있는 점에서 사업은 추진되어야 한다.

 

 또한 지역교통편익을 증진시키고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국가적 명제에 부합하는 사업이기도 하다. 그러나 불행히도 아직까지 제대로 이루어진 것이 없는 실정이다.

 

 통영은 570여개의 많은 점을 보유하고 있지만 연륙도가 없다.시급한 사업임에도 연륙교, 연도교건설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보며 시민들을 보며 시민들은 실망과 소외감을 느끼고 있다.

 

  한산대첩교 건설을 다시 논의의 장으로 불러내려 한다. 그 출발로써 먼저 과거 논의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향후 사업추진에 교훈으로 삼겠다. 또한 한산대첩교 건설과 관련해  당면한 현안을 짚어보고 대응방안을 함께 고민할 것이다.

 

 무엇보다 한산대첩교 건설이 특성지역을 위한 사업이 아니라 남해안의 발전을 여는 첫걸음으로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라 되리라 믿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