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향기 가을에 묻다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1:36]

차 향기 가을에 묻다

김수민 기자 | 입력 : 2019/11/19 [11:36]

 2019년 11월 15일, 국회의워회관 2층 2소회의실에서, 우리 차를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의 주최로, 2019 한국 차 산업과 차문화 발전을 위한 차융합화 전략 세미나가 열렸다. 그동안 우리 차 산업계는 2007년경부터 국산 차 국내 소비 감소로 경제적 어려움 속에 10여년을 허덕이며 견디어 왔다. 차 산업 발전 및 문화진흥법 시행은 도산위기에 빠져있는 3천여 차 산업 농가에게 재기의 희망을 주는 진정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 확신 한다.

 또한 문화 쪽으로는 중국이나 일본과 차별화된 한국적 차 생활 문화의 재정립의 계기가 되고 한국 차 문화의 세계화에 발판이 될 것이라 믿는다.

 

 생산자 연합회는 우리 차가  국민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여가문화 음료가 되어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용도별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데 노력할 것이다.  또 , 간편하게 맛있게 즐기면서 마실 수 있도록 차종의 다양화, 다구의  다양화 등에 대해서도 연구하고 실천하는게 총력을 경주 하겠다. 우리의 전통 차 생활은 단순음료단계를 지나 자기 자신을 관리 계발하고 조상과 어른과 이웃을 공경하는 예절을 배우며, 사회와 나라와 인류 사랑을 실천하게  하는 수신 수양 음료였다. 물질만을 추구하는 지나친 경쟁사회에서 차 생활명상을 통해 자기관리능력을 습득하게 하고 타고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학교나 가정 교육이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이 견해가 많다.

 

 이제 우리는 이웃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살기 좋은 사회, 행복한 나라 창조에 기여하기 위해 국산차 사랑과 차 생활보급에 앞장서야 할 것이다.  한국 차 생산자 연합회는 소비자들, 특히 미래 이 나라의 주인이 될 후세들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재배를 통한 우수한 차를 생산공급하기 위해 정부로부터  신뢰받는 조직으로 성장하기 위해 총력을  경주 할 것이며 차 산업의 선진화, 세계화에 앞장 설 것을 다시 한 번 더 다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