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스포츠 허브역할 수행

우리나라의 노하우 공유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9/11/28 [17:47]

장애인스포츠 허브역할 수행

우리나라의 노하우 공유

김수민 기자 | 입력 : 2019/11/28 [17:47]

지난 1124() 바레인 마나마 아트로타나 호텔에서 한장애인체육회이천훈련원과 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이하 APC)가 아시아 지역 장애인스포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 정진완 원장, APC 마지드 라세드(Majid Rashed)위원장, 장향숙 부위원장을 비롯한 집행위원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과 APC?개발도상국 초청 꿈나무 캠프 개최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스포츠과학 국제세미나 ?국제학술지 발간 등의 공동협력 사업을 시행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아시아 지역 장애인스포츠 선도 국가로서 우리나라가 지닌 노하우와 인프라를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공유하고 패럴림픽 무브먼트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했으며,아울러 APC와의 공동 프로그램 개최를 통해 등급분류사, 지도자, 심판 등 국내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 및 국제무대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천훈련원 정진완 원장은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988 서울 패럴림픽 및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유산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확산시키는 한편, APC와의 공동 사업을 통해 아시아의 장애인스포츠 허브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APC 마지드 라세드 위원장도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10KPC 스포츠과학 국제세미나에서 양 기관이 공유한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며,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 장애인스포츠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 기관은 오는 12월 중 실무 협의체를 구성해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2020부터 꿈나무 캠프, 스포츠과학 국제세미나 등의 공동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