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 체육가족대회

관계자 800명 참석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9/11/28 [17:50]

전국장애인 체육가족대회

관계자 800명 참석

김수민 기자 | 입력 : 2019/11/28 [17:50]

1030()부터 111()까지 3일간 충청북도 보은군 일원에서‘2019 전국장애인체육가족 한마음대회가 개최되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주최하고 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보은군장애인체육회가 공동 주관하며, 대한장애인체육회,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17개 시·도장애인체육회 및 종목별 가맹단체 관계자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폭력·갑질문화 근절 결의대회, 어울림 체육행사, 지역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대회 첫날인 30일에는 참가자모두가 함께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성폭력·갑질문화 근절 결의대회를 가졌다. 주요내용은 성평등·성인지감수성 및 반부패·청렴교육 강화 조직 내 갑질행위 근절 다짐 조직문화 혁신 추진 등 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을 비롯한 시·도 및 경기단체대표자 9명이 결의문을 낭독했으며, 성폭력 갑질문화 근절이라고 적힌 9개의 풍선을 터트림으로써 행사가 마무리 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장애인체육 종사자들의 갑질 근절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동시에,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조직문화를 만들어 고객서비스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전했다.

 

둘째 날에는 충청북도 보은국민체육센터 및 공설운동장에서어울림체육행사를 개최하고, 마지막 날은 속리산 법주사에서 보은군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전국장애인체육가족 한마음대회는 매년 시도별로 순회 개최를 하고 있으며,지난해에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