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 교육 활성화

올바른 식습관 확립

이대겸 기자 | 기사입력 2019/12/26 [14:24]

식생활 교육 활성화

올바른 식습관 확립

이대겸 기자 | 입력 : 2019/12/26 [14:24]

 2019년 12월 13일, 국회의원회고나 제 5간담회실에서,서영교 , 오영훈 의원 주최로 [학교영양.식생활교육 활성화 심포지엄]이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의 영양불균형 개선 및 평생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학교급식을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학교급식과 연계한 체계적인 영양.식생활 교육실 통해 학생들의 편식교정 등 바람직한 식생활습관을 확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심포지움에서 이루어지는 학교급별 영양교육과정  연구 결과및 활용, 영양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방안을 주제로 한 강연과 교구를 활용한 영양.식생활교육 사례발표는 실제 학교 현장에서의 효과적이고 내실있는 영양. 식생활교수.학습설계및 교육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2019년 학교 영양.식생활교육 공모전]을 통해 새롭게 발굴된 우수한 교육사례들이 본 심포지엄을 통해 널리 확산되어 영양.식생활교육의 발전 및 학생의 올바른 식습관 확립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급변하는 교육급식 환경에서 학생 건강 증진의 주역이며 영양교육 전문가로서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영양교사 여러분을 응원하며 대한 영양사협회에서도 학교 영양.식생활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영양교사 법정정원 확보와 더불어 전문화된 영양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