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에너지의 조화

인류 공통의 관심사

이대겸 기자 | 기사입력 2020/01/13 [14:54]

환경과 에너지의 조화

인류 공통의 관심사

이대겸 기자 | 입력 : 2020/01/13 [14:54]

  2020년  1월 9일, 국회의원회관 제 1소회의실에서, 한국환경에너지 포럼 준비위원회, 이훈 의원의 주최로 환경과 에너지문제의 조화로운 해결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우리 대한민국은 지난 시기 고도의 압축성장기를 지나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루며 세계 10위권에 경제대국으로 성장하였다. 그러나 우리는 또 다시 큰 도전 앞에 서게 되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큰 변화의 물결이 우리를 향해  오고 있는 것이다 .그것은 우리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어떻게 달성화할것인가? 그리고 국제 사회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역할은 무엇인가?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져주고 있다.

 

 과거의 에너지 정책은 제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었고 , 환경정책은 규제 위주로 별개로 존재해왔다.그러나 지구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국내적으로는 미세먼지 문제가  부각되면서 환경과 에너지는 국민들이 피부로 체감하는 매우 민감한 이슈가 되었다. 환경과 에너지에 관련된 문제들과 해결책은 밀접한게 서로 관련되어 있음을 인식하게 된 것이다.

 

 나아가 환경과 에너지문제는 전지구적인 문제이기도 하다. 모든 나라들과 지속가능한 성장과 환경보호는 인류 공통의 관심사가 되었고 , 대한민국은 국제사회의 위상에 걸맞는 역할을 해야 할 책임이 있다.

따라서 환경과 에너지정책을 분리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연결하여 모색해야 할 시점이 온 것이다.

 

 한국환경에너지포럼에는 관련분야 공공기관, 연구기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따라서 회원분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새로운 시대를 이끌 정책들을 고민하고 만들어간다면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많은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우리가 모범사례들을 만들면 , 개발도상국들에게 우리의 경험을 전해줄수 있을 것이고 , 그에 따라 우리의 국제적인 위상도 높아질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