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강원도에서 열려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18:16]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강원도에서 열려

김수민 기자 | 입력 : 2020/02/14 [18:16]

장애인 동계스포츠 대축제, 17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가 익일 211()부터 14()까지 4일간 강원도(강릉·춘천·평창) 일원에서 개최된다. 11회 대회 이후 6년 만에 전종목이 강원도에서 개최되며, 선수부 및 동호인부 총 7개 종목[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 바이애슬론, 스노보드, 파라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 빙상]922(선수 461, 임원 및 관계자 461)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 대회다.

 

대회 개?폐회식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됐으며, 대회 주최 기관인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 이하장애인체육회’)는 바이러스 감염 최소화를 위해 단계별 대책을 수립해 대회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1단계]로 감염 예방 키트(마스크, 손소독제, 구강청결제 등) 및 홍보 포스터를 종목별 경기장에 배포하고, [2단계]로 개최지 시·군청 협조를 통해 경기장과 선수단 숙소에 방역과 식품위생 점검을 실시했으며, [3단계]로는 지역보건소 협조를 통해 경기장 입구에 간호사와 열감지 카메라를 배치해 경기장 출입 전 체온을 측정할 계획이다.

 

특히, 장애인체육회는 대회 개최 전 선수단 전체를 대상으로 중국 방문 여부와 확진자 접촉여부를 전수 조사해 참가 여부를 확정지었으며, ?도장애인체육회 및 종목별 경기단체별로 보건담당자를 지정하여 선수단 관리 지원과 비상대응체계 가동에 들어간다.

 

이번 대회에서 신설되어 27일과 8일에 사전경기가 치러진 [동호인부] ·여 컬링(청각장애)에서는 서울이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개막 하루 전날인 10()에는 파라 아이스하키와 휠체어컬링 예선전이 펼쳐지고 있으며, 개막일인 11() 스노보드에서 선수부 첫 금메달이 나올 예정이다. 14() 1440분에는 휠체어컬링 결승전이 KBS 1TV에서 녹화중계 된다.

 

 

경기 일정과 결과는 대회공식 홈페이지(http://17thwinter.koreanp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 관련 이야기 및 뉴스는 대한장애인체육회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