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 개선 프로그램 수행기관 모집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3/06 [14:33]

장애인식 개선 프로그램 수행기관 모집

김수민 기자 | 입력 : 2020/03/06 [14:33]

장애인복지법25조에 따라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공단, 어린이집, 유치원, 각급학교 등은 연 1회 장애인식개선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에 따라 장애인식개선교육 프로그램과 강사 양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중증장애인이 직접 참여하는 장애인식개선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음달 11() 오후 6시까지 ‘2020년도 중증장애인 참여형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지원사업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중증장애인 참여형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은 중증장애인 참여자에게 음악 연주 등의 교육·훈련을 실시해, 장애인식개선교육 수요가 있는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1231일까지 진행된다.

 

개발원은 장애인식개선 문화 프로그램 사업 담당 매니저, 운영지원인력, 프로그램 참여 중증장애인의 인건비, 사업비, 훈련수당 등 수행기관 당 총 7천 여 만 원을 지원한다.

 

모집 규모는 수행기관 2개소로, 장애인복지법63조에 따른 장애인복지단체,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에 의한 단체 중 장애인 관련 단체, 사업수행을 위한 인프라(수행인력, 시설, ·강사)를 갖춘 기관 중 한 가지를 충족할 시 지원 가능하다.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장애인식개선 문화 프로그램 기획, 중증장애인 참가자 교육 훈련 등을 수행해 올 하반기 문화·예술 장애인식개선교육 수요가 있는 신청기관 40개소를 대상으로 공연을 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마감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프로그램 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고유번호증 사본, 법인설립허가증 사본 또는 장애인복지시설 신고증 사본 등의 서류를 구비해 ‘e나라도움(gosims.go.kr)공모사업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본 사업 및 신청 관련 문의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또는 장애인식개선팀(02-3433-4515)에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