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동쉼터 사업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16:24]

2020, 이동쉼터 사업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

김수민 기자 | 입력 : 2020/05/21 [16:24]

  © 운영자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이동쉼터 ‘더 쉼’이 2020년 이동쉼터 사업에 함께할 자원활동가 발대식을 5월 16일 개최했다.

발대식은 재단 이유묵 청소년진로상담 본부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위촉장 수여, 자원활동가 소개, 이동 상담 버스 내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김포에서 처음 ‘청소년쉼터’ 사업이 진행되는 만큼 쉼터 사업과 이용 청소년에 대한 기본 소양 함양 지원을 위한 기초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2020년 청소년이동쉼터 자원활동가는 총 25명으로 20세 이상 청소년과 성인 그리고 김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으로 구성됐다. 업무 시작 예정일인 2020년 6월부터 거리 상담 지원과 멘토링, 기타 예방 사업 운영 등 활동을 함께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이동 상담 버스가 쉼터를 찾아오는 청소년들에게 언제나 공감과 위로를 주는 ‘쉼’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자원활동가분들께서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애정을 보내주시길 바란다”며 “나뿐만 아닌 우리 사회 전체를 위해 꼭 안전한 활동을 진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안전 활동을 강조했다.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 ‘더쉼’은 이동 상담 버스로 관내 각 지역을 찾아가는 ‘이동형 청소년쉼터’이다. 가출 등 다양한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상담, 의료, 위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현장 지원형 청소년 복지 지원 사업이다.

청소년이동쉼터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현장으로 나갈 수 없는 것에 대비해 위기(가능) 청소년들을 직접 찾고 즉각적 도움을 주기 위한 △위기청소년 온라인 상담 △기관 연계 지원 △힐링 박스(식사 및 간식 지원) △위기 지원 박스(위생 및 의료용품 지원) 등 다양한 비대면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이외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