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보조공학 기기 박람회

비대면 행사로 개최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6/04 [19:01]

장애인 보조공학 기기 박람회

비대면 행사로 개최

김수민 기자 | 입력 : 2020/06/04 [19:01]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이 주관한 ’제15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박람회는 5월 29일(금)부터 30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1층 제1전시관)에서 개최 예정이였으나, 정부방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전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 이유는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입장 발표 “공공기관 행사 취소”(’20.5.28.(목) 16:00) 때문이다.


특히, 국내외 62개 보조공학기기 업체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장애인 의무고용 시행과 공단 창립 30주년을 기념해서 ‘장애인 고용 30년, 보조공학으로 날개를 달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유튜브 ‘핸풋 티브이(핸풋TV)’를 통해 생중계된 이번 행사는, 1만 4000뷰에 달하는 라이브 중계 및 업로드 영상을 시청하므로서 디지털 선호도가 높은 젊은 세대나 지방에 거주하는 분들이 보다 쉽게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핸풋 티브이(핸풋TV)’에서는 5월 18일부터 주요 보조공학기기가 소개됐으며, 행사당일에는 총 4명의 1인 방송 유튜버(크리에이터) 및 공단 홍보모델이 ‘보조공학기기 전시 현장’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제공하였으며, 동시에 ‘접속자 실시간 채팅’ 및 ‘유선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박람회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박람회 당일에 영상을 시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핸풋 티브이(핸풋TV)’채널을 통해 풀영상, 주요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박람회에 참여해주신 보조공학기기 관련 업체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확대해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직업생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