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IP뉴스를 한국으로

누구나 쉬운 지식재산 이야기

| 기사입력 2020/07/09 [18:29]

세계의 IP뉴스를 한국으로

누구나 쉬운 지식재산 이야기

| 입력 : 2020/07/09 [18:29]

  © 운영자


  세계 지식재산을 전문으로 다루는 매체가 창간돼 주목되고 있다. 윕뉴스는 710일 창간 알림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국내·외 지식재산 관련 기사를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윕뉴스 대표는 전문가의 영역으로만 치부돼왔던 지식재산을 국민들에게 쉽게 전달하고, 우리나라가 세계 속의 특허 허브국가가 되는데 일조하기 위해 윕뉴스(wipnews)를 창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계 지식재산 허브국가 실현은 2013년부터 전현직 국회의원 100여명과 사법, 행정, 민간분야 전문위원 등 200여명이 참여해 만든 대한민국 세계특허(IP)허브국가추진위원회[공동대표 이상민(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서병수(미래통합당 국회의원), KAIST 교학부총장]의 오랜 숙원이기도 하다.

 

 윕뉴스는 우리나라 지식재산 관련 기관 및 단체의 웹진과 뉴스레터, 세계 특허청 및 세계 지식재산 검색 서비스를 연결하고, 대한민국의 기술과 시장, 문화와 예술 속 지식재산 뉴스를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 지식재산 강국을 포함하는 전 세계 각국의 미디어와 협력해 현지 언어로 배포하고 국제 지식재산 정보를 국내에 소개하는 등 세계와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윕뉴스는 창간과 함께 새로운 지식재산으로 엄청난 돈을 벌 것 같은 천억 뉴스를 비롯해 청년 등 싹수 있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취급하는 스타 챌린지지식재산에 얽힌 실패의 교훈을 다루는 실패스토리상표를 넘어 특허권을 가진 먹거리 비즈니스 맛있는 IP’ 세계 지식재산 5대 강국의 특허군대(괴물) ‘IP5 몬스터공짜로 쓸 수 있는 쓸모 있는 지식재산권 ‘Beta&Free’ 등의 시리즈를 기획, 국민들에게 지식재산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윕뉴스는 동시 100만명이 참가해 묻고 답할 수 있는 땡기지라는 양방향 소통 플랫폼을 활용해 기술이나 제품, 저작물 등 지식재산에 대한 시청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 집계해서 알려주는 생방송 뉴스를 제작해 지식재산의 가치평가 및 거래를 활성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윕뉴스는 세계 지식재산, World Intellectual Property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들어졌으며 710, 창간 알림식을 가지면서 본격적으로 국내·외 지식재산 관련 기사를 공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