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공모전

새로운 기기 개발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18:31]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공모전

새로운 기기 개발

김수민 기자 | 입력 : 2020/07/30 [18:31]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 이하 SKT)과 협력사업의 일환으로1ICT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

 

공단은 지난 710SKTICT 기반의 장애인고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공모전 주제는 5G,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등 다양한 ICT 분야의 기술을 장애인의 직업생활에 도움이 되는 보조공학기기에 적용하여 새로운 기기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819()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true-inno.com/handfootcontest)에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이후 심사를 통해 시제품 개발 및 멘토링 진행 결과 등을 바탕으로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된다.

 

이번 공모전의 특징은 상금(대상 1천만원 고용노동부장관상/총 상금규모 22백만 원)과 더불어 최종 결선팀 모두에게 사업화를 위한 안정적인 창업까지 지속적으로 지원된다는 점이다.

 

SKT는 다년간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공단은 기존 상용 보조공학기기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 다양한 후원기관(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등)에서도 지원 예정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디지털경제 전환 가속화 등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