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향상 방안

AI기술 활용

편집팀 | 기사입력 2020/10/24 [00:35]

삶의 질 향상 방안

AI기술 활용

편집팀 | 입력 : 2020/10/24 [00:35]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장애인이 실생활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함께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AI for accessibility Hackathon’ 온라인 해커톤을 오는 1030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사회에 따라 장애인이 일상에서 겪는 문제는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안경, 블루투스 보청기 등 과학기술을 접목한 아이디어들이 등장하는 추세입이다. 이에 발맞춰 AI 기술을 활용하여 장애인의 일상생활, 고용,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 솔루션을 발굴하고자 개최되었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MS, JA korea 등 파트너 기업과 협업하여 아이디어 공유의 장을 만들고자 이번 행사에서는 싱가포르, 뉴질랜드, 태국 등 각 국 참가자들이 참여하고, 한국에서도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웹사이트 링크 첨부 드리오니 AI에 관심이 있거나 재능 있는 청년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했다.

 

행사명

Microsoft APAC AI for Accessibility Hackathon

 

활동내용

가장 해결이 시급한 장애인들이 겪는 문제점(problem statement)을 선정하고,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과정을 MS에서 지원.

 

문제설명

일상생활 : 금융서비스 이용의 어려움과 복잡한 본인인증절차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고용 : 청각장애인들이 회의나 업무에서 수어통역사나 자막지원 없이 어떻게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

일상생활: 시각장애인들이 어떻게 키오스크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까?

 

프로그램 일정

해커톤 참가팀 모집 (~10/30)

AI 솔루션 개발 (마이크로소프트 멘토링지원) (11/1~11/18)

APAC 해커톤 참가팀의 프레젠테이션 (11/18)

APAC 해커톤 우승팀 선발 (11/20)

우승팀 그랜트 지원, 언론인터뷰 지원 (12/15)

 

참가 신청 링크

https://www.microsoftaccessibility.ai/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