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디어아트 프로젝트 선정작품

생명력과 소통을 의미하는 당산나무를 재해석했다

편집팀 | 기사입력 2020/12/25 [14:01]

서울미디어아트 프로젝트 선정작품

생명력과 소통을 의미하는 당산나무를 재해석했다

편집팀 | 입력 : 2020/12/25 [14:01]

 

서울문화재단은 아모레퍼시픽,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한국의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Pivotal Tree(당산나무)‘2021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 외벽 미디어에 선보인다.

이 작품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Sulwhasoo)가 기부한 창작 지원금으로 진행한 공공예술 사업 서울미디어아트 프로젝트의 선정 작품이다. 서울문화재단은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미디어아트에 표현하기 위해 전통의 현대적 재해석이라는 목표 아래 올 729일부터 817일까지 공모를 진행해 두 작품을 선정했다.

선정 작품은 Pivotal Lab(유재헌·추봉길·장수호)‘Pivotal Tree(당산나무)’ 이예승 작가의 정중동(靜中動), 동중동(動中動)’이다.

Pivotal Tree(당산나무)오래된 생명력소통의 공간을 의미하는 당산나무를 현대적으로 표현했으며, 혼란하고 불안한 현대 사회의 안녕과 평안을 바라는 상징물로 재해석했다.

영상 속 당산나무는 가상의 오브제이지만, 작품이 상영되는 코엑스 주변 환경과 빌딩을 스크린에 그대로 반영해 현실감을 더했다. 계절의 흐름에 따라 바뀌는 당산나무의 생동감 있는 변화와 외벽 미디어의 압도적인 크기도 볼거리 가운데 하나다.

미디어아트 특성을 더해 영상 속 당산나무에 걸릴 시민의 소원도 실시간으로 받는다. 메시지는 온라인 사이트로 접수하며, 작품에 함께 송출돼 시민과 함께 완성해나가는 공공 예술 작품의 의미를 더한다.

작품은 한국무역협회 후원을 받아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코엑스 아티움의 외벽 미디어 전광판과 인천국제공항 내 외벽 미디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설화수 공식 유튜브, 설화수 홈페이지, 설화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서울문화재단 메세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