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 위한 비대면 교육 지침서

교육자와 학습자에게 단계별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편집팀 | 기사입력 2021/01/08 [23:40]

교육자 위한 비대면 교육 지침서

교육자와 학습자에게 단계별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편집팀 | 입력 : 2021/01/08 [23:40]

연세대학교 KSCY가 비대면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자와 청소년을 위해 우수 청소년 학술 자료 및 비대면 학술 교육 가이드라인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KSCY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전환 후 쌓은 비대면 학술 교육 노하우와 우수 학술 자료를 토대로 만든 가이드라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교육자와 학습자에게 단계별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원장 장용석)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한국청소년학술대회 KSCY’는 매년 13개국에서 3000여명의 청소년이 참석해 자신의 연구를 발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컨퍼런스로 2021118일 제15회 온라인 컨퍼런스를 앞두고 있다.

이세영 KSCY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을 지속해야하는 상황에서 청소년의 탐구 활동과 사회혁신 활동이 멈추지 않길 바란다이 가이드라인이 어려운 상황 속 교육자와 청소년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이드라인은 KSCY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국청소년학술대회는 연중 2회 동계와 하계(1, 7) 대회가 개최되며 중·고등학생 연령에 준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구 논문 발표, 연구 계획 발표, 연구 멘토링, 연구 캠프, 청소년 동아리 박람회 등 다양한 참가 유형이 있어 자신의 연구 성취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