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시민 교육 협력사업 공모

민주시민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력이 있는 단체, 기관, 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편집팀 | 기사입력 2021/02/10 [21:00]

민주시민 교육 협력사업 공모

민주시민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력이 있는 단체, 기관, 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편집팀 | 입력 : 2021/02/10 [21:00]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32일까지 민주시민교육 협력운영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이 사업은 전국의 비영리단체·법인·기관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력이 있으면 어디나 신청할 수 있다.

총예산 규모는 33200만원으로, 선정 프로그램당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단 지원금은 프로그램 운영이나 콘텐츠 개발만을 대상으로 하며 단체 운영비 등에는 쓸 수 없다.

공모 분야는 참여형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민주시민교육 협력 프로그램(복수 단체 공동 운영 가능) 민주시민교육 콘텐츠 개발로 나뉜다. 특히 콘텐츠 개발 분야는 앞으로 강화될 비대면 교육에 대비해 올해 신설했다. 주제, 일정, 내용 등은 신청 단체가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 다른 지원 사업과 중복해 신청할 수 없고, 영리사업 역시 선정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단체가 아닌 다른 곳에 위탁해서 운영하거나, 특정 회원만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사업 역시 지원받을 수 없다.

지난해 협력운영사업에는 총 53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돼 서울, 충남, 경남, 강원 등 전국 15개 지역에서 다양한 형태로 운영됐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지선 이사장은 민주시민교육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사업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 사회와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시민교육 협력운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