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복지 지원체계 강화

지역사회 발달장애인 대상

김갑재기자 | 기사입력 2021/03/06 [02:43]

의료복지 지원체계 강화

지역사회 발달장애인 대상

김갑재기자 | 입력 : 2021/03/06 [02:43]

발달장애인의 의료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관련기관들이 나선다.

한국장애인개발원과 개발원 산하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 의료서비스 확대 및 지역사회중심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서울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와 협력키로 했다.

장애인개발원과 서울발달센터는 226일 이룸센터에서 서울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폭넓은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협약 내용은 발달장애인 의료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업, 전문지식 및 인적자원 교류, 기타 제반 협력을 담았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거점병원 및 지역발달센터 간 상호 협력하는 공동 간담회를 활성화하여, 발달장애인의 의료 및 복지 지원체계가 강화될 수 있을 것이다특히 도전적 행동으로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고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는 발달장애인이 효율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고 행동문제를 치료받는 의료기관이다. 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2019,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로 지정됐으며, 작년 8월에 전국 8개 권역별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중앙지원단으로 선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