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신규직무 개발사업

수행기관 모집

김갑재기자 | 기사입력 2021/03/06 [02:39]

일자리 신규직무 개발사업

수행기관 모집

김갑재기자 | 입력 : 2021/03/06 [02:39]

한국장애인개발원이 315()까지 2021년 장애인일자리 신규 직무개발 사업(이하 신규 직무 개발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신규 직무개발 사업은 장애 유형별, 연령별 특성 등을 고려한 신규 직무를 개발하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 장애인들이 신규 일자리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근무 환경 관리와 조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간 선정된 수행기관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부문은 제시형 직무와 자유형 직무로 나뉜다. 제시형 직무는 사이버 온라인 모니터링 직무와 방역관리 및 활동보조 직무로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 따른 비대면 직무이다. 제시형 직무 수행기관은 각 1개소 씩 총 2개소를 선정한다.

자유 직무는 사업수행기관이 직무를 제안하는 것으로, 2개 기관을 선정한다. , 현재 장애인일자리사업에서 실시 중인 직무 및 유사 직무, 불법 및 사행적 이익을 추구하는 직무는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 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단체,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경험이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등 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31517시까지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에 안내된 신청서, 사업계획서, 배치기관 연계 협약서 등의 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하여 ’e-나라도움(gosims.go.kt) 공고사업에 온라인 접수하고, 반드시 공문 및 접수서류를 이메일(leumee@koddi.or.kr)로 제출해야 한다.

개발원은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329일 최종 수행기관 4개소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에는 사업 참여자 및 훈련지원인 인건비와 수행기관의 운영비 등으로 최대 27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한편 시범사업결과 장애인 일자리 직무로 적합성 판정을 받은 직무는 2022년 정부에서 추진하는 복지일자리 직무로 채택하게 된다. 또한 개발원은 각 직무에 대한 표준화된 직무매뉴얼을 개발, 보급할 예정이다.

신규 직무개발 사업 안내 및 지원 관련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일자리개발팀(02-3433-0782)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