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위한 리더십 보여라

양심의 목소리는 막지 못해

오의교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19:10]

국민 위한 리더십 보여라

양심의 목소리는 막지 못해

오의교기자 | 입력 : 2021/05/13 [19:10]

국민의힘 김예령 대변인은 512일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국민과 야당의 반대에도, 문재인 대통령은 기어이 부적격 3인방 장관 후보자들의 임명을 강행할 태세다.

결국 남은 1년마저 오만과 독선으로 채우겠다는 것인가. 4·7 ·보궐선거에서의 준엄한 심판을 겸허히 받들겠다더니 반성과 성찰의 노력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행태다.

세 명의 후보자 임명을 강행한다면, 야당 동의 없이 임명된 장관급 인사가 32명으로 늘어나는 불명예 기록까지 갈아치우게 된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후보 시절부터 ‘5대 인사원칙을 강조해왔다. 당선 이후에는 ‘7대 원칙으로 강화하며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고위공직자 임용에 원천 배제하겠다고 국민 앞에 약속했다.

그런데 이제는 장관 후보자들의 논문 표절, 위장 전입, 관세법 위반, 세금 탈루 등 수많은 의혹에도 검증실패가 아니라고 한다. 되려 흠결만 따지는 무안주기식 청문회가 문제라며 적반하장이다.

야당이 반대한다고 해서 인사 검증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니 대통령이 할 말인가?

국정을 책임질 고위공직자 후보이기에 능력 뿐 아니라 도덕성을 갖췄는지도 따지는 것이 정상이다. 문 대통령 자신이 이미 야당 대표 시절 박근혜 정부 장관 후보자들의 도덕성을 문제 삼아 사퇴를 요구하지 않았나.

심지어 민주당 내부에서조차 반대 의견이 나오고 있다. ‘여러 생각이 들었다’,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다’, ‘민심에 크게 못 미친다는 양심의 목소리까지 막을 순 없는 법이다.

민주당 지도부는 대통령의 눈치가 아닌 국민의 눈치를 살피라. ‘당 주도의 당청관계를 주장해온 집권 여당의 수장 송영길 대표의 입장은 무엇인가. 문 대통령 발언에 대해 여러 생각이 들었다고 한 만큼 송 대표만이라도 정제된 생각을 제대로 펼치기 바란다.

민주당의 4·7 ·보궐선거 참패 원인을 자체 분석한 결과, ‘조국 사태부동산 문제등이 주요 패인으로 꼽혔고 대통령의 리더십에 실망했다는 지지층의 조사가 나왔다고 하니 조사에만 그칠 것이 아니라 꼼꼼히 살피시라.

자승자박(自繩自縛)이긴 하나 숱한 의혹과 흠결에도 임명을 강행했던 장관들이 정국을 어지럽힌 주범이 되어 부동산과 법치 등 민생을 악화시켰던 지난 과거를 돌이켜보길 바란다.

그리고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초심을 기억하고 세 후보자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 그럼에도 국민의 뜻을 외면하고 임명을 강행한다면, 민주당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다. 오직 국민만 바라보길 권고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