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무너지고 국토 병들어

표류하는 에너지정책

황재화기자 | 기사입력 2021/07/02 [19:41]

경제 무너지고 국토 병들어

표류하는 에너지정책

황재화기자 | 입력 : 2021/07/02 [19:41]

국민의힘 황보승희 수석대변인은 625일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20176월 문 대통령이 탈원전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라며 탈원전을 선언한 이후, 현 정권의 에너지 정책은 줄곧 표류하고 있다.

탈원전이라는 목표 아래 이 정권의 군사작전을 방불케 한 자료 삭제, 겁박, 경제성 평가 변수 조정 등 갖은 꼼수로 월성 원전 1호기는 조기폐쇄 되기에 이르렀다.

국내 원전 말살에는 그렇게나 앞장섰던 정권이 해외에 원전기술을 수출했다며 자화자찬을 이어가고 임기 내 확고한 탄소 중립 사회 기틀을 다지겠다공언하고 있으니, 이보다 더 이율배반적인 처사가 또 어디 있겠는가.

별다른 대안 없이 전 세계에 탄소 중립을 외치고, 이념에 발목 잡힌 탈원전 정책을 추진한 탓에 우수한 경제성을 자랑하고 탄소 배출 우려도 없는 원전을 코앞에 두었음에도,

고비용 저효율의 신재생에너지로 자꾸만 눈길을 돌려야 하는 처지에 놓인 현실을 아직 깨닫지 못한 모양이다.

현 정권 출범 이후 세 배가량 늘어난 태양광 설비로도 모자라, 2050년까지 태양광 설비를 2018년 대비 53배나 늘리겠다고 공언하며 전국을 태양광 전지로 덮겠다는 계획을 내놓고 있다.

20년이 지나면 대체로 수명을 다하는 태양광 발전을 밀어붙이며 온 국토를 헤집어 놓고도 이제는 농지뿐만 아니라 저수지·댐 등에 수상 태양광까지 대폭 설치하겠다며 나서니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 정권의 대책 없는 에너지 정책에 덕분에 세계 최고라 평가받던 원전 관련 기술은 퇴보하고, 원자력 발전량 감축으로 부족해진 전력 일부는 중국과 러시아로부터 수입한다고 하니 이런 황당한 정책이 어디 있나.

에너지 정책은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라는 말이 있다. 미래를 내다보고 에너지 정책을 수립하지는 못할망정 지금처럼 경제를 망치고, 국토를 훼손하며 헛발질만 거듭하고 있는데 차마 무슨 염치로 후손들을 볼 수 있겠는가.

국민의힘은 이념에 경도되어 현실을 바라보지 못하고 있는 현 정권의 백해무익한 에너지 정책을 반드시 바로잡고 대한민국의 원전기술을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