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온라인 과학교실

인공지능의 핵심적인 수학분야인 함수와 행렬에 대해 알아본다

편집팀 | 기사입력 2021/07/16 [22:10]

여름방학 온라인 과학교실

인공지능의 핵심적인 수학분야인 함수와 행렬에 대해 알아본다

편집팀 | 입력 : 2021/07/16 [22:10]

국립과천과학관은 83일부터 청소년(초등 3~6학년 및 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온라인 교육과정을 시작한다.

사전에 집으로 배송된 재료를 가지고 방학 기간(8.3~8.20) 동안 게시된 수업 동영상을 보며 스스로 학습하는 자율체험형(2)과 실시간으로 강사의 안내를 받아 소프트웨어(SW) 학습을 해보는 실시간 소프트웨어실습형(2)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여름방학 교육과정의 주제는 봄학기에 이어 올해 주제인 스케일(Scale)’을 계속 다루되, 특히 도구를 중심으로 비중계, 습도계, 저울에 대해 알아본다.

자율체험형 수업의 경우, 초등 3~4학년은 수수깡과 고무찰흙을 이용해 비중계를 만들어 보고, 물질의 농도를 바꾸어가며 밀도, 농도, 비중의 상관관계를 이해하는 실험을 해 본다. 초등 4~6학년은 다양한 재료로 습도 조절 방법을 실험해 보고, 건습구온도계를 직접 만들어 본다.

초등 4~6학년 대상의 실시간 소프트웨어실습수업에서는 초등 정규교육과정에서 활용되고 있는 코딩 프로그램인 엔트리를 활용해 가상 저울을 제작해 본다.

중학생 대상의 실시간 소프트웨어실습수업으로는 수학교육공학에서 주로 활용되는 지오지브라를 이용하여 인공지능의 핵심적인 수학 분야인 함수와 행렬에 대해 알아본다.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과학관에서 준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즐기며,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대면하지는 못해도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잃지 않고 지속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온라인 교육과정 접수는 713일부터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www.sciencecen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과학 / 기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