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만 수학여행 교류활성화

단절 없는 상호교류

최봉실 기자 | 기사입력 2021/12/31 [15:49]

한·대만 수학여행 교류활성화

단절 없는 상호교류

최봉실 기자 | 입력 : 2021/12/31 [15:49]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지난 22일 타이베이 리젠트호텔에서 대만국제교육여행연맹2.0(총소집인 류슈펀, 이하 연맹)과 한-대만수학여행단체 교류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 연맹은 대만의 현직 교장들로 구성된 국제교류 활성화 정책 실무 집행기구로,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코로나19 이후 한-대만 수학여행단체 상호 방문교류 조기 정상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며, 상호 해외 수학여행단체 유치지원 사업 홍보, 교류대상 학교 매칭 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대유행 기간에도 한-대만 학생 간 단절 없는 상호 교류를 위해 랜선 수학여행 사업을 더욱 강화키로 했다. 랜선 수학여행은 공사 타이베이 지사에서 지난 3월부터 실시 중인 사업으로 한-대만 학생들이 실시간 온라인으로 상호 언어·문화 배우기, 토론 등을 진행하는 랜선교류, 영상을 통해 한국 역사·음식문화·IT기술·한류를 간접 체험하는 온라인 가상 방한수학여행, 타이베이 한국문화홍보관 전문안내인(도슨트) 투어, 학교에서 직접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 등 총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랜선 수학여행 사업은 지금까지 18개 학교 3,900여 명의 대만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공사는 업무협약 체결 이후 대만 교육계 인사 및 언론매체 대상 설명회를 통해 이를 적극 홍보하고 코로나 이후 교장단 초청 팸투어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공사 이장의 타이베이지사장, 연맹 류슈펀 총소집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이장의 지사장은 "협약을 계기로 한-대만 학생 간 랜선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고, 한국과 인연을 맺은 많은 대만 학교들이 코로나 이후 한국을 수학여행 목적지로 선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류슈펀 총소집인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만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국제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한-대만 간 수학여행 교류가 한 단계 더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