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윌스토어-락앤락, MOU 체결

장애인 일자리 창출·환경보호 위해 맞손

밀알복지재단 | 기사입력 2022/07/15 [08:42]

굿윌스토어-락앤락, MOU 체결

장애인 일자리 창출·환경보호 위해 맞손

밀알복지재단 | 입력 : 2022/07/15 [08:42]

 

 

▲ (왼쪽부터) 락앤락 강민숙 본부장,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  ©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굿윌스토어와 락앤락이 14일(목) 오후 서울 송파구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환경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락앤락은 자사 제품이나 임직원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인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증하고, 굿윌스토어는 기증 받은 물품을 통한 수익으로 장애직원을 고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기증품을 자원으로 환원하는 과정에서 탄소 저감과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락앤락은 2019년부터 굿윌스토어와 함께 ‘임직원 물품 기증 캠페인’을 전개하고, 자사 제품을 꾸준히 기부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힘써왔다”며 “이번 협약으로 굿윌스토어와 락앤락이 함께 펼쳐나갈 사회공헌 활동들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굿윌스토어는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중고 물품이나 새 상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전국 14개의 굿윌스토어에서 282명의 장애직원들이 기증품을 분류하거나 손질, 진열하는 업무 등을 하며 월급을 받고 있다. 이같은 장애인 자립 지원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8일(금)에는 기획재정부로부터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