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 콘텐츠 찾는다

가상세계에서 체험

운영자 | 기사입력 2022/08/05 [16:26]

한국문화 콘텐츠 찾는다

가상세계에서 체험

운영자 | 입력 : 2022/08/05 [16:26]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전 세계인들이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에서 우리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725()부터816()까지 관련 콘텐츠 개발 아이디어와 창·제작 협업사례를 공모하고 총 18개 과제를 선정한다. 선정된 과제는 확장 가상세계 콘텐츠로 제작될 수 있도록 비용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문화 체험 콘텐츠 개발 아이디어 15개 과제 선정, 과제당 2천만 원 상당 지원

 

콘텐츠 개발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확장 가상세계환경 속에서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문화·체육·관광분야 콘텐츠 개발 아이디어를 찾는다.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는 한국적 문화를 기반으로 확장 가상세계 콘텐츠를 활성화한15개 과제(아이디어)를 선정하고 과제당 2천만 원 상당의 콘텐츠 제작비와,아이디어별 맞춤형 1:1 전문가 상담, 연계망 구축, 홍보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문화 홍보 콘텐츠 제작 협업사례 3개 과제 선정, 과제당 5천만 원 상당 지원

 

협업모델 공모전에서는 지역 곳곳의 한국문화와 매력을 알리기 위해 확장가상세계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관이 힘을 합친 사례를발굴한다.단체, 기업, 교육기관, 연구기관,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2개 이상의 산···관이 함께한 연합체라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는 지역의 한국문화를 소재로 확장 가상세계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기술과 인력, 자원 등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총 3개 과제(협업모델)선정한다. 과제가 선정된 연합체에는 각 5천만 원 상당의 콘텐츠 제작비와,과제별 맞춤형 1:1 전문가 상담, 홍보 등을 지원한다.

 

18개 선정 과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되고12주 동안(9~11) 콘텐츠로 제작된다. 우수한 결과물 제출자(연합체)게는 문체부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일정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이디어 공모: www.메타아이디어공모전.kr, 협업모델 공모: www.메타협업모델공모전.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확장 가상세계는 세계시장으로 바로 연결되는 공간이다. 특히 최근 한류 콘텐츠가 세계적인 문화로 사랑받고 있어 한국문화 콘텐츠가 더욱 확대되고, 새로운 일자리 형태가 마련될 수 있는, 가능성의공간이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문화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창의적인 확장 가상세계 사업 모델과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확장 가상세계 콘텐츠 창·제작 아이디어, 이야기 등을 다양하게 발굴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