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부수도권동부환경본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多가치 "多가치 Green기부" 개최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은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동부환경본부와 ‘多가치Green기부’ 행사를 추진했다고 2일 밝혔다.
’多가치Green기부’는 공단 임직원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해 자원순환을 통한 ESG 실현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공헌에 기여하는 행사다.
굿윌스토어는 개인이나 기업에게 기증받은 물품으로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증품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의류, 신발, 가방, 생활용품, 도서 등을 기증했다. 기증품들은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밀알분당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장애인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고용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된다.
또한 공단은 9월 중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에서 물품정리, 판매지원 등 봉사활동도 진행하기로 했다.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 홍재근 원장은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제공하는 굿윌스토어의 가치에 공감하며 따뜻한 나눔을 펼쳐준 공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상호 협력하며 지역사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힘쓰고 싶다”고 전했다.
강문식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동부환경본부장은 “물품 기부를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온실가스 저감으로 ESG를 실현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굿윌스토어 관련기사목록
|
사회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