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

문화가 있는 날에 간다.

| 기사입력 2023/04/28 [17:42]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

문화가 있는 날에 간다.

| 입력 : 2023/04/28 [17:42]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4월 24일 14시부터 16시까지 ‘2023년 제1차 누림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누림아카데미는 장애분야에서 함께 고민해야 할 주제에 대한 딥 다이브(Deep Dive) 강연으로, 유튜브 채널 ‘누림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됐다.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누림아카데미는 강연과 토크콘서트 등 총 2부로 구성돼 진행됐다.
1부는 삼육대학교 윤재영 교수가 강사로 나서 ‘자기주도의 개념과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 방향성’에 대한 내용을 강연했다.
이어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누림센터 이정주 센터장이 참여해 ‘개인예산제’의 현황과 장애인복지 현장에서의 대응방안 등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논점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참여자들이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내용들이 다뤄졌다.
이와 관련 누림센터는 누림아카데미 참석자들이 다양한 국외사례 등 장애인의 개인예산제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갖게 됐고, 누림아카데미를 통해 장애인복지 변화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고 밝혔다.
‘2023년 제1차 누림아카데미’는 누림센터 유튜브 채널 ‘누림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누림센터는 장애인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와 깊이 있는 내용으로 누림아카데미를 기획·개최할 계획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