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최고의 여행

인생 전체를 여행으로봐

| 기사입력 2023/05/26 [15:06]

내 인생 최고의 여행

인생 전체를 여행으로봐

| 입력 : 2023/05/26 [15:06]

도서출판SUN은 한국디지털문인협회 가 ‘내 인생 최고의 여행’를 주제로 한 3호 공동문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70명의 회원이 동참한 이번 공동문집은 스마트폰과 구글 문서 공유를 통한 스마트워킹 기법으로, 한 번도 만나지 않고 두 달 만에 책을 펴냈다.

내 인생 최고의 여행은 2022년 5월 협회 창립 기념 문집인 ‘내 인생의 선택’과 2호 문집 ‘내 인생의 위로’에 이어 세 번째 펴낸 책으로, 잊지 못할 내 인생 최고의 여행에 대한 기록이다.

 

 

이 책에는 지난해에 진행한 제1회 한국디지털문학상 수상작 세 편과 한국디지털문인협회 산하 디지털책쓰기대학에서 글쓰기를 배우는 미얀마 청소년들의 글도 네 편 실려 있다.

이 책에 동참한 필자들은 ‘여행’을 주제로 각자의 독특한 경험을 마음껏 풀어냈다.

 

 

연로한 부모님이나 투병 중 배우자 혹은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한 특별한 여행에 대해 쓴 이들도 있고, 죽을 만큼 힘든 일을 겪은 후 떠난 여행에서 진정한 자신을 만나는 과정을 진솔하게 풀어낸 이야기도 있다'

 

 여행 첫날 예기치 않은 사고를 만나 황당했던 기억도, 온 가족이 꿈에 그리던 페루의 ‘나스카라인’을 보며 흥분했던 순간을 생생히 보여주는 글도 담겨 있다.

인생 전체를 여행으로 보고 깊숙한 내면의 움직임을 솔직하게 드러낸 글을 읽노라면 지금 이 순간도 여행 중이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는다.

경험만큼 값진 자산은 없을 것이다. 평생 잊지 못할 자신만의 남다른 추억을 담아내어 저마다 아름다운 빛깔로 반짝이는 70편의 글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지금 내 곁에 있는 이들과 함께하는 인생의 의미와 행복에 대한 생각을 되새겨보게 한다.

 

 

이 책은 내게 최고의 여행은 어떤 것이었는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