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

시선 끈 혁신 테마

황재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1:58]

2024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

시선 끈 혁신 테마

황재화 기자 | 입력 : 2024/04/12 [11:58]

당뇨병 예방을 위한 식재료 레스토랑 관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 , AZ 등 혁신에 기반을 둔 제품들이 선 보였다. 

 

바르셀로나피라 드 바르셀로나는 식음료 부문과 케이터링,접객업계를 위한 주요 전시회인‘2024바르셀로나 식품 박람회에서 슈퍼푸드,로봇,인공지능등의 혁신 테마들이 큰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오메가-3가 풍부한 커틀릿,베이컨과 야채 양고기,아르베키나 올리브로 만든 수제 진,당뇨병 예방을 위한 식재료,레스토랑 관리 및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공용 로봇과AI등 혁신에 기반해 탄생한 여러 제품들이 선을 보였다.이 제품들은318일부터2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Alimentaria & Hostelco 2024를 통해 수백여 개의 다른 제품들과 함께 방문객들을 맞았다.
피라 드 바르셀로나의 그랑비아전시장에서 열린 이 행사는 미래의 식품과 접객 분야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쇼케이스 무대가 됐다. 3200개 기업들이 가장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였는데,대부분은 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해 개발된 제품들이었다.
이중‘Upgrated meat’의 경우 식물성 지방으로프린트한 살코기로 제조된 커틀릿 제품으로, Cocuus3D기술력을 활용해 콜레스테롤은 없고 오메가-3와 비타민D,마그네슘이 함유된 제품을 만들어냈다.
Vicky Foods의 유기농 과일 스무디 제품은 콜라겐과 비타민B가 풍부해 시선을 끌었다.단백질이 추가된 조미료와 빵,간편식 샤퀴테리 등 플러스 프로틴제품들도 주목을 받았다.과일을 구모양으로 만든Eurocaviar의 제품을 비롯해 아르베키나올비브와 고수 씨를 이용해 마치 장인이 빚은 것처럼 만든 수제 진과 입 안에서 터지는 과일 젤리 거품이 들어간 버블티 녹차 등 새로운 맛과 형태의 제품들도 이번 행사에서 선을 보였다.
Alimentaria & Hostelco 2024행사에선 로봇 웨이터,통합 솔루션과 연결된 청소기,호텔이나 레스토랑 창고의 물류 효율성 개선에 도움을 주는 지능형 트롤리 등 소위 호레카(HoReCa,호텔·레스토랑·케이터링)분야에 혁신을 가져다줄 다양한AI협업 로봇들도 주목을 받았다.예약 등록부터 시작해 주방에서 이뤄지는 주문 및 생산에 이르기까지 레스토랑 업무 현장에AI를 적용한 멀티채널 시스템도 전시됐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선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와 공정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기술 솔루션 등을 제안해 업계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14개의 스타트업도 소개돼 이목을 끌었다.
Fira de Barcelona의 자회사인Alimentaria Exhibitions가 주관한Alimentaria & Hostelco 2024행사는 약3200개의 전시업체와108000명의 전문가들로 이뤄진 방문객을 유치해 비즈니스와 국제화,네트워킹을 목표로 한 주요 플랫폼으로서 갖는 위상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900개 이상의 외국계 기업들이 참가한 이번 전시회는 지금까지 개최된 전시회 중 가장 국제적 성격이 강한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