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4회 강진청자축제

흙, 불 그리고 사람

| 기사입력 2017/07/17 [15:58]

제 44회 강진청자축제

흙, 불 그리고 사람

| 입력 : 2017/07/17 [15:58]

전남 강진군은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 일원에서 제44회 강진청자축제 개최한다.

청자 축제는 ‘흙, 불 그리고 사람’으로 오는 7원 29일부터 8월 4일까지 7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한·중 도자기 교류전과 전국 대학생 물레성형 경진대회 및

출품작 전시, 전국 청자 백일장 대회, 화목가마 장작패기 대회, 어린이 복합놀이 공간조성 등 청자와 관련해 관광객들이 직접보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중이다.  

축제를 대표하는 프로그램 개발과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화목가마 요출에서 청자운반선에 싣는 과정을 재현하고 행렬 중간에 관광객이 참여하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청자 운반 행렬 및 청자축제 발자취를 찾아서, 전국 화목가마 장작패기 대회, 행운을 찾아라 이벤트 등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청자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전 품목 30% 할인 판매와 한옥청자판매장 내 이벤트존을 운영하고 더위를 식힐 수 있는 하우스 스프링클러 인공비 시설과 오색 우산그늘, 그늘막 등 관광객 휴게·편의시설을 확충한다.

아울러 관광객을 위한 축제장 동선 최적화를 고려해 부스를 배치하였고 즐기자! 버스킹!(길거리 공연)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축제장을 조성할 방침이다.

 

글,사진 홍여신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