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여행 알차게 즐기기

올 여름 농산어촌으로 떠나자

| 기사입력 2017/07/31 [13:39]

체험여행 알차게 즐기기

올 여름 농산어촌으로 떠나자

| 입력 : 2017/07/31 [13:39]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한 사람, 다가올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내고 싶은 사람, 저렴한 여행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올여름에는 농산어촌으로 떠나자.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마을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대부분 기업에서 연수를 간다 하면 직원들의 표정이 일그러진다.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는 연수 프로그램 때문이다. 농촌에서 하는 기업연수는 그간 우리가 알고 있던 연수와 차이가 있다. 농촌에서 직장인의 즐거운 연수를 위해 준비한 ‘팜(Farm) 연수’는 놀이형, 소통형, 도전형, 힐링형 등 총 네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네 가지 프로그램은 경기권, 강원권, 충청권, 경상권으로 나눠 지정된 마을에서 1박 2일로 운영된다.

 

기업연수는 ‘팜 연수’로!

경기 연천 푸르내마을에서는 놀이형 연수인 ‘놀자! 팜’을 체험할 수 있다. 놀이형 연수는 농촌의 자연환경에 놀이와 재미 요소가 더해져 실내에서 행해지는 워크숍의 형태를 탈피했다. 마을 투어, 푸르내 007사격, 푸르내 보물찾기,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료애와 협동심을 다지는 계기를 만들어준다.

강원 인제 하추리마을에서는 ‘하자! 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전형 연수인 ‘하자! 팜’은 낯선 농촌 공간에서 새로운 문화체험에 도전하며 참가자의 자신감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목공예로 팀 마스코트 만들기, 농촌 체험 및 농기구 체험으로 행동하는 리더십 기르기 등 기업 연수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적 사고를 높일 수 있는 리더십 트레이닝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충청 금산 조팝꽃피는마을에서는 ‘웃자! 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웃자! 팜’은 소통의 부재로 지치거나 힘들어하는 직장인을 위해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MBTI 성격 유형 테스트로 동료의 성격을 이해하는 시간, 동료와 짝지어 마사지를 받으며 대화하는 팜 공감 등을 통해 구성원 간 이해와 소통, 그리고 협력을 다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경북 상주 은자골마을에서는 스트레스를 날리는 힐링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은자골마을에서 열리는 ‘쉬자! 팜’은 힐링 요가, 마음 비우기, 별빛 사색 등 마음과 몸을 다스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쉬자! 팜’ 연수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숲과 자연 속에서 나를 돌아보고 답답했던 마음에 쉼표를 찍을 수 있다. 팜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한국농어촌공사 자원개발원(031-299-7805)나 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마을에 문의하면 된다.

 

기차로 떠나는 농촌여행 ‘으뜸촌 기차여행’

농촌과 주변 관광지를 함께 여행하고 싶다면 ‘으뜸촌 기차여행’이 답이다. 으뜸촌 기차여행은 기차를 타고 우수 농촌체험 휴양마을로 선정된 곳과 마을 인근에 있는 유명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는 농촌여행 상품이다. ‘으뜸촌’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의 여러 농촌마을 중 경관, 서비스, 음식, 숙박, 체험 등 4개 분야를 평가해 모두 1등급을 받은 마을에만 부여하는 명칭이다. 으뜸촌 기차여행으로 선정된 상품은 대부분 당일 여행이다.

전북 남원에 있는 노봉혼불문학마을로 여행을 간다면 춘향테마파크, 광한루 등 남원에 있는 대표 관광지를 모두 둘러보고 올 수 있다. 여행지 내에서는 기차여행 상품과 연계한 버스를 타고 움직인다. 지역의 대표 먹거리와 전통시장 구경하기 등 짧은 시간 내 여행지를 알차게 둘러볼 수 있다. 으뜸촌 기차여행에 참가하려면 코레일관광개발 누리집(www.korailtravel.com)에서 예약하거나 1544-7755로 전화하면 된다.

7~8월 여름휴가 기간 동안 농산어촌을 찾는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전국 50여 개 농촌체험마을에 마련된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후 농촌여행 스탬프 투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인증하는 스탬프를 받으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농산어촌에서 선물 찾기’ 이벤트도 여행에 즐거움을 더한다. 여름 동안 농산어촌을 찾은 관광객이 마을에 숨겨진 선물을 찾아 가져갈 수 있으며, 선물을 찾고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어촌마을에서는 7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마을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방문객에게 선상낚시체험, 조개캐기체험, 투명카누체험 등 어촌체험 프로그램 참가비를 20% 할인해준다. 농산어촌에서 열리는 여름휴가 이벤트 및 할인프로그램은 웰촌 누리집(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        처   정책브리핑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