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속에 숨겨진 가치

| 기사입력 2017/08/28 [12:19]

정보속에 숨겨진 가치

| 입력 : 2017/08/28 [12:19]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한선화)은대한민국국민누구나참여가능한‘2017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를개최한다고밝혔다.

*NTIS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National Science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 :정부R&D 사업과관련된사업, 과제, 인력, 연구시설·장비, 성과등의정보를제공(’08.3~)하는국가R&D 지식포털(www.ntis.go.kr)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는NTIS에서제공하는국가과학기술정보를활용한데이터분석공모전으로, 올해로5회째를맞이한다. 이번대회는모든국민에게개방된국가연구개발정보를자유롭게활용해국가과학기술정보속에감춰져있던분석정보를제안하는방식으로이뤄진다. 또한, 유관공공·민간개방정보와연계하거나융합한분석모델및다양한서비스아이디어도제안받는다.  이번경진대회는NTIS가올해4월대국민대상으로국가과학기술정보를본격적으로개방해, 참가자들이활용할수있는정보의양과질이크게늘었다는점에서의미가깊다. 일반인, 대학생, 대학원생등과학기술정보에관심이있는사람이라면누구나참여가능한이번경진대회는‘국가과학기술데이터속숨겨진가치를발굴하다’는주제로진행된다.  

참가접수는오는9월13일까지 과기정통부홈페이지, NTIS 홈페이지와온오프믹스공모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09973)에서이뤄진다. 

이후, 9월14일에‘설명회’를개최하여정보활용경진대회심사요강및유관데이터를제공하고, 10월31일‘분석내용제출마감’, 11월10일‘1차심사결과발표’, 11월24일‘최종심사결과발표’가진행된다. 시상식은12월초NTIS 성과보고회에서진행될예정이다. 

 이번경진대회를통해총7개팀이선발되며, 총상금700만원과함께장관상과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을시상한다. 

 과기정통부강건기성과평가정책국장은“일반국민들에게국가과학기술정보서비스가확대공개된이후첫공모전인만큼과학기술에관심있는많은국민의참여가이뤄지길바란다.”고말하며, “최우수팀에게는2018년연구과제참여기회도제공하여,우수한아이디어는NTIS 사업에도적극적으로활용할계획이다.”고밝혔다.

 

출       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과학 / 기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