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회 한국민속예술축제

이축제는 매년 전국 시,도를 순회하며 개최된다.

 ‘제58회 한국민속예술축제’와 ‘제24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가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가야왕도 경남 김해시 수릉원에서 개최된다.
한국민속예술축제는 매년 전국 시·도를 순회하며 개최되고, 10년을 주기로 다시 경상남도에서 개최한다. 이를 기념하여 수도권 관객들에게 경남의 민속예술을 소개하기 위해 9월 4일(토) 19시 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에서 <오광대> 공연을 개최한다.
고성오광대 이윤석, 통영오광대 김홍종, 진주솟대쟁이패의 조선마술사 김선옥과 재담꾼인 매호 김동현, 김해오광대보존회, 김해농악보존회, 유하걸궁치기보존회 등 경남권 민속예술의 대표주자들이 총 출연하여 관객과 함께하는 신명의 한판을 준비하고 있다.
제58회 한국민속예술축제 사전행사 <오광대>는 전석 초대로 진행되며, 사전티켓 오픈 30여분 만에 전석 매진이 된 상태이다.
<오광대>의 자세한 공연 정보는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홈페이지 및 한국민속예술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개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보존 전승을 통한 국민의 문화 향수 기회 확대와 전통공연예술의 보존 진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출        처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기사입력: 2017/09/04 [12:23]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이 기사 독자의견

의견쓰기전체의견보기

이 기사에 의견쓰기
의견쓰기
도배방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