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 개최

희망한다, 그래서 투표한다

이번 대회의 표어는 '우리는 희망한다, 그래서 투표한다'이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오는 1116-17일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제19회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이하 지도자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장총은 설립 이후 장애인 인권 향상을 위해 매년 장애계 지도자들과 함께 장애인의 다양한 욕구와 정책 현안을 논의해왔다. 이 과정 속에서 정책 변화에 대한 대응의 필요성을 느꼈고, 그 방안으로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 대회는 장애인 복지와 인권 향상을 위해 전국에 뻗어있는 장애계 지도자들을 한 자리로 모아 한 해 동안의 장애계 이슈와 활동을 점검하고, 차기년도 장애계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지도자대회는 "우리는 희망한다, 그래서 투표한다"라는 표어를 내걸고 진행한다.

 올 초 선정하였던 17년 장애계 5대 추진과제의 성과를 살펴본 후, 내년의 장애계 활동과제를 발표한다. 그 후 내년에 있을 지방선거에 대비하여 장애계가 바라는 변화를 선제적으로 이끌어나가기 위해 지방선거연대를 조직·결의하고, 우리가 희망하는 미래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투표 전략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장애인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

 

출       처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기사입력: 2017/11/06 [11:00]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이 기사 독자의견

의견쓰기전체의견보기

이 기사에 의견쓰기
의견쓰기
도배방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