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둥성 공무원 현장견학

누림센터 방문

장애인복지 지원체계 소개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31일 경기도인재개발원과 연계하여 중국 산둥성 간부 공무원 14명을 대상으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누림센터 방문은 ‘2017년 중국(산둥성) 공무원 경기도연수’ 현장견학의 일환으로 △경기도 장애인복지 사업 소개 △장애인 문화·예술 공연관람(발달장애인 난타단) △보조기기 전시·체험관 및 장애물 없는 편의시설(Barrier Free) 이용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누림센터 내에 입주해있는 주요 장애인복지 광역기관* 중심으로 경기도 장애인복지 지원체계를 소개하여 경기도 장애인복지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입주기관(7개소) :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경기도장애인인권센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누림센터는 이번 현장견학 기회를 계기로 양국간 장애인복지 관련 협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교류 기회가 이어져 이를 통해 소통하고 발전하는 우호적 관계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      처   누림센터

기사입력: 2017/11/09 [18:12]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이 기사 독자의견

의견쓰기전체의견보기

이 기사에 의견쓰기
의견쓰기
도배방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