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통합 문예축제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

| 기사입력 2017/11/15 [19:34]

장애비장애 통합 문예축제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

| 입력 : 2017/11/15 [19:34]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이 11월 4일(토) 순천 버드내 공원 야외무대에서 ‘2017년 제8회 행복한문화예술축제 One하는 세상!’사업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의 문화향유권의 필요성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다양한 예술감각과 끼를 갖고 있는 장애인들의 문화예술활동 참여와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서 열렸다.

2010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여덟번 째를 맞이하는 ‘행복한문화예술축제 One하는 세상!’은 한국청년연합회 순천KYC 협력을 통해 전남에서는 처음으로 야외무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장애인 공연팀의 문화예술 향연이 펼쳐져 많은 장애비장애인분의 공연과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순천 KYC 2017년 3GO 재활용 나눔장터와 로컬푸드직거래장터 및 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공동캠페인과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간의 교류의 장으로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최한 정한나 관장은 “장애인분들의 문화예술활동의 필요성을 지역주민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또한 지역주민과 어울려 함께 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앞으로 장애인분들의 다양한 문화와 사회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살맛나는 복지제상을 만드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날 무대에 오른 공연팀은 광산구장애인복지관 밴드팀, 꿈이룸터 오카리나연주팀, 420문화예술단 휠체어댄스팀, 사랑샘 중창팀, 인애원 밤벨연주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라인댄스팀이 기량을 발휘하였으며, 순천여자고등학교 청소년댄스팀에서 찬조공연으로 무대를 장식해 주어 장애인 공연팀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비장애인팀의 공연도 함께 관람할 수 있었다.

출      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