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해돋이, 해넘이

울산시의 간절곶은 누가 뭐래도 최고이 일출 명소이다.

 12월에 바다 여행 가실 분들이라면 알아두세요! 우리나라 일출 명소 총 정리, 해양수산부가 추천하는 겨울여행지입니다.

1. 경북 영덕 - 블루로드
일출보며 트래킹까지 할 수 있는 블루로드는 부산에서 고성까지 이어진 최고의 해변 트래킹 코스입니다. B코스가 가장 풍광이 아름다우며 일출보고 영덕대게까지 드시는 건 어떨까요?

2. 충남 당진 - 왜목마을
서해에서 유일하게 일출, 일몰, 월몰을 다 볼 수 있습니다. 서정적이고 소박하며 우리나라 3대 해돋이 행사인 당진 왜목마을 해넘이 해맞이 축제도 즐겨보세요. 불꽃놀이부터, 떡국 나눔까지 프로그램도 다양합니다.
3. 전남 영광 - 계마항
긴 방파제를 따라 바다 한가운데서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빨간 등대와 하얀 등대가 있어서 일출 배경으로 인생샷 건지기 좋습니다.

4. 경북 울릉도 - 내수전 전망대
탁 트인 망망대해와 해안절벽, 울릉도에서만 볼 수 있는 일출입니다. 누구보다 동쪽에서 일출을 맞이 할 수 있으며 밤에는 오징어잡이 배의 불빛으로 장관을 이룹니다. 일출뿐만 아니라 죽도, 관음도, 섬목까지 한눈에 보입니다. 

5. 강원 속초 - 장사마을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속초 장사마을은 매년 떡국과 차를 무료로 나눠줍니다. 마을에선 배 낚시도 체험해볼 수 있고 장사항에서 바로 먹는 활어의 맛도 일품입니다.

6. 울산 - 간절곶
누가 뭐래도 한국 최고 일출 명소입니다. 등대, 풍차 등 아기자기한 스팟이 많아 연인이 가기 좋으며 일출 보고 간절곶 회센터에 가면 알찬 음식을 맛 볼수 있습니다.

 

출       처    정책브리핑

기사입력: 2017/12/05 [13:44]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이 기사 독자의견

의견쓰기전체의견보기

이 기사에 의견쓰기
의견쓰기
도배방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