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촌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사이버 안전을 담보할 수 없다면 4차 산업혁명은 불가능하다.

 북부지방산림청은 2017년 12월 1일 산촌 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독려하기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지방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문가 초청 특강은 강원도 산림자원의 관리와 이용에 있어 고정관념을 깬 “거꾸로 보는 창신의 지혜”라는 주제로 김중석 강원도민일보사장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해당 특강에는 지방청·관리소 직원들과, 산촌 경제와 연계 업무 추진이 가능한 산림경영분야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사회와의 융화를 시도하고 협력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산림에서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연을 통해 역경에 대한 역발상의 지혜와 프레임을 새롭게 보는 시각의 전환 등 강원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기회를 가졌으며, 김중석 강원도민일보사장은 “강원도의 자부심을 마음에 품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가슴 뛰는 노력을 해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역과 산촌 경제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모두가 산림을 통해 산촌 지역 발전을 돌아보는 한해, 그리고 다가오는 새해를 앞서보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이런 배움의 장을 자주 열어 모든 직원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림 관리와 활용 방안을 공부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        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사입력: 2017/12/05 [13:59]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이 기사 독자의견

의견쓰기전체의견보기

이 기사에 의견쓰기
의견쓰기
도배방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