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입학식 실시

도전 배우고 꿈꿔

개별 맞춤수업 진행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운영하는 송파청소년수련관 대안학교 ‘한들’이 3월 5일 특별한 입학식을 실시한다.

‘한들’은 2004년에 개교한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네트워크학교로 청소년들이 진정한 자아를 찾아 자기정체성을 형성하고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는 힘을 키우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지금까지 ‘한들’을 졸업하여 꿈을 찾아간 학생들은 90여명이다.

‘한들’에 재학중인 S양은 한들 친구들, 선생님들과 함께 도전을 배우고 꿈을 꿀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한다. 자전거 하이킹을 하며 제주도 여행, 24박 25일 전국일주 1503km 완주 등 도전의식과 협동을 습득하기 위한 활동을 했으며, 이 외에도 창업 프로젝트를 통해 불우이웃돕기, 여행 프로젝트, 공모전, 경진대회 수상 등의 경험을 쌓았다.

2018년도 교과과정은 더욱 새롭고 특별해진 청소년 개별 맞춤의 수업이 진행된다. 학업중단 이후 또래 친구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과 경험의 기회가 적은 학교밖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기초교과뿐만 아니라 신체활동, 개별학습, 프로젝트 수업, 도시농업, 댄스, 목공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안학교 ‘한들’은 상시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14~19세 학교밖청소년은 방문상담을 통해 학교에 다가올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청소년수련관 문화체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      처   송파청소년수련관

기사입력: 2018/01/30 [17:49]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이 기사 독자의견

의견쓰기전체의견보기

이 기사에 의견쓰기
의견쓰기
도배방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