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소장 도서전

4차 산업혁명 비전 선포

'4차 산업혁명 관련 국회도서관 소장 도서전'이 개최된다.

 국회도서관은 1월 30일부터 2월 23일까지 국회도서관 1층 중앙홀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 국회도서관 소장 도서전」을 개최한다.
이번 도서전은 2월 1일 11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4차 산업혁명 선도 국가중심도서관 비전 선포식」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것이다.
도서 전시회에는 국회도서관이 소장한 장서 619만 권 중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최신 자료와 4차 산업혁명 관련 정부 부처 국회 보고자료 및 각종 입법대응자료 300여 점이 전시된다.
대표적인 자료로는 ‘국회4차산업혁명포럼’ 소속 국회의원들의 추천도서인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 「미래의 속도」 등 10책과 ‘국회 4차 산업혁명특위’의 관련 정부 부처 국회 보고자료, 공청회 자료 등이 포함된다.
그리고 국회가 활발히 입법 대응을 한 입법자료로서, 각 국회의원이 주최한 세미나 자료와 국회 법제실, 국회도서관, 국회예산정책처, 국회입법조사처가 발행한 의정지원 자료 100여 책을 특별히 소개한다.
이 밖에 4차 산업혁명 관련 베스트셀러와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분야별 국회도서관 소장도서 200여 책, 이와 관련된 e-book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국회의 소장 자료를 한 자리에 전시함으로써 국회도서관 이용자가 국회의 진취적인 입법 활동 및 전략을 이해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면서
“인문사회 도서와 정보기술 도서, e-Book 등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관련 도서를 엄선하여 4차 산업혁명의 최신정보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평일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주말(2, 4주 토요일 제외)에는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8/02/06 [15:20]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이 기사 독자의견

의견쓰기전체의견보기

이 기사에 의견쓰기
의견쓰기
도배방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