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개선 교육 진행

발달장애인 전담 경찰

| 기사입력 2018/04/08 [00:18]

인식개선 교육 진행

발달장애인 전담 경찰

| 입력 : 2018/04/08 [00:18]

 한국장애인개발원대구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나호열, 이하 대구발달센터)328일과 29, 이틀에 걸쳐 대구지역 발달장애인 전담 사법경찰관30여 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하였다.

대구지방경찰청 교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28발달장애인지원센터 역할 및 사업소개(나호열 대구발달센터장) 발달장애인 인권침해 사후예방(국가인권위원회 인권 전문상담위원 이정훈 변호사)에 대한 강의에 이어, 29일에는 발달장애인 의사소통(한사랑발달장애인자립지원센터 동료상담가 권현미·송이슬 씨) 발달장애인 인권감수성(발달장애인 가족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투버 장혜영 씨)을 주제로 이루어졌다.

최근 대구광역시에서는 한 주민이 발달장애인의 보호자를 자처하고 수년간 발달장애인에게 노동을 착취해 온 사례가 있었다. 대구발달센터 및 경찰서, 해당구청 등이 협력하여 해당 사건이 원만히 해결되면서 대구 지역사회 내에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나호열 대구발달센터장은 이번 교육으로 경찰관들이 발달장애인의 특성과 의사소통 방법 등을 이해함으로써 발달장애인 관련 조사 및 심문 시 장애인 당사자의 권리가 보호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대구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치·운영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생애주기에 따른 경제, 고용, 교육, 여가 등 전반에 걸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 시 현장조사, 형사사법 절차지원, 보호조치, 공공후견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대구지역 발달장애인 상담 및 지원 문의는 대구발달센터(053-719-0340 또는 1522-2882)에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