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1위 ‘곰돌이 푸’

어린이 도서와 육아에 관한 책도 꾸준히 주목 받고 있다.

예스24 5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월트 디즈니 캐릭터 ‘곰돌이 푸’의 대사와 행복의 메시지를 엮은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가 1위를 재탈환 한 이후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곰돌이 푸’의 두 번째 이야기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도 삶에 관한 명대사로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출간과 동시에 5위를 차지했다.

5월 10일로 취임 1주년을 맞은 문재인 대통령 관련 도서 두 권이 예약판매 중임에도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걸었던 발자취를 화보 및 사진엽서 등으로 엮은 <문재인의 운명 취임 1주년 기념 한정판 세트>는 4위로 순위권에 단번에 이름을 올렸고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문과 화보집, 남북정상회담 합의문을 담은 <대통령 문재인의 1년>은 17위로 순위에 첫 진입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 도서와 육아에 관한 책도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다. 영유아 베스트 동요 사운드북 <튤립 사운드북>의 또 다른 시리즈 <말재미 동요>는 7위로 순위에 처음 올랐고, 만화로 접하는 한국사 이야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6>은 지난주보다 여덟 계단 내려가 11위에 머물렀다. 추리 동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6>은 한 계단 상승해 12위를 기록했고, 아이에게 화내거나 상처주지 않고 진심을 전하는 엄마의 대화법을 일러주는 <엄마의 말하기 연습>은 여섯 계단 떨어져 13위에 자리했다.

한편 SNS 인기 작가 하태완의 신간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유지했고, 단호하면서도 센스 있는 의사표현법을 알려주는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은 세 계단 떨어진 9위로 다소 주춤했다. 하루 5분씩 2주 만에 모델 체간근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 <체간 리셋 다이어트>는 순위권 첫 진입과 동시에 3위를 기록했고, 유발 하라리, 스티븐 핑거 등 세계 최고 멘토 133인의 지혜를 소개한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는 전 주 대비 두 계단 오른 8위에 안착했다.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두 계단 상승한 6위, 진짜 ‘나’로 살기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두 계단 떨어져 14위에 머물렀다. 둔감한 자세의 필요성을 역설한 인문서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와 이기주 작가의 스테디셀러 <언어의 온도>는 한 계단씩 내려가 각각 10위, 19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전 주 대비 네 계단 상승해 15위를 기록했고, <오베라는 남자>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스웨덴 작가 프레드릭 배크만의 신간 장편소설 <베어타운>도 네 계단 오른 16위에 안착했다. 다섯 살 꼬마소녀 요츠바의 일상을 통해 평범한 하루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힐링 만화 <요츠바랑! 14>는 지난 주 보다 열 네 계단 떨어진 18위로 다소 주춤했고, 유홍준 교수가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추사 김정희의 삶과 예술을 담은 <추사 김정희>는 여섯 계단 내려간 20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닷페이스’ 대표 조소담의 첫 번째 산문집 <당신이라는 보통명사>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인기 팟캐스트 ‘뇌부자들’ 진행자들이 펴낸 <어쩐지, 도망치고 싶더라니>는 2위를 기록했고, 칼럼니스트 이윤정이 인생에서 만난 특별한 말들을 소개한 <그 여자의 공감 사전>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기사입력: 2018/05/12 [09:35]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