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정치세력화의 토대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1기’ 수료식이 진행됐다.

장애인 정치 입문의 장을 마련하고 장애인정치세력화의 기반 마련을 위해 진행된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1기’ 수료식이 5월 9일 이룸센터에서 진행됐다.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장애인정치포럼과 공동 주최로 진행된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은 3월 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0회 총 16강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강의는 정치계 인사, 교수, 사회정치 분야 전문가 등 장애인의 정치 참여를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으로 강사진이 운영됐다. 먼저 정치 분야에서는 심재철 국회부의장(자유한국당 국회의원), 바른정당 이혜훈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용득 국회의원 등 특정 정당에 국한되지 않는 여야정치인이 함께 장애인복지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 김종인 나사렛대 재활복지대학원장, 이성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등의 장애인복지 분야 교수, 박윤희 정치학 박사, 박상훈 정치발전소 소장, 박마루 서울시의원, 배형원 군산시의원 등의 정치학 분야 활동가와 기초단체의원의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김광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 이를 활용한 장애인지도자로서 거듭나줄 것을 당부했다. 또 향후 장애인 정치 세력화를 위한 활동과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김종인 원장(나사렛대 재활복지대학원장)은 장애인정치세력화를 위해 걸어온 지장협의 역사를 설명하고 향후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지장협이 더욱 다양한 사업과 비전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지장협은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수료식 이후 장애인정책위원회 구성, 장애인 정치 세력화를 위한 포럼 활동 등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5/12 [12:42]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이 기사 독자의견

의견쓰기전체의견보기

이 기사에 의견쓰기
의견쓰기
도배방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