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일꾼 4,016명 뽑는다

국회의원 12명도 선출

이번 선거에 투입되는 예산은 1조 원이 넘는다.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은 67일 중앙선관위 과천청사에서 투표참여를 위해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하였다.

이번 발표는 사전투표일을 하루 앞두고 유권자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과 투표참여를 호소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권순일 위원장은 투표에 적극 참여하여 우리의 삶의 질을 우리 스스로 높여 나가야 한다면서,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뜻이 정확히 반영되도록 투명하고 공정하게 투·개표를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발표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번 지방선거는 전국 2,280개 선거구에서 4,016명의 지역 일꾼을 뽑는선거이며, 12개 선거구에서 국회의원재·보궐선거도 동시에 실시된다.

9,300여 명의 후보자가 선거운동을 하고 있고, ·개표사무에 60만 명의인원이 참여하며, 투입되는 예산도 1조원이 넘는다.

·도지사 선출부터 지방의원 선출까지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선거다.

내일과 모레는 전국 3,512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사전투표를 실시하며,613일에는 전국 14,134개 투표소에서 선거일 투표를 실시한다.

선거일에 투표하기 어려우신 분은 별도의 신고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실 수 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해 후보자의 재산·병역·전과·납세 등 정보와 정책·공약이 담겨 있는 선거공보를 가정에 보내드렸다.

선관위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우리동네 공약지도’, 유권자 희망공약, 정당의 10대 공약, 자치단제장선거 후보자의 5대 공약도 볼 수 있다.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전용차량을 지원하고, 휠체어 출입이 가능한 대형 기표대를 설치하는 등 투표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흠 없는 개표관리에도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따져보고 비교하여 진정 우리를 위해봉사할 일꾼이 누구인지 선택해 주시기 바란다.

이번 선거가 우리에게,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나아가 세계의 모든 나라에자랑할 수 있는 아름다운 선거가 되도록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주시기를부탁드린다.

 

기사입력: 2018/06/08 [14:01]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