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위한 기술

함께 나눈다

이번 행사는 보조공학기기를 구매해 장애학생에게 기증하는 행사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2018년 제13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좋은데이나눔재단에서, 공단 지원으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를 예비 직장인인 장애학생에서 지원했다. 
보조공학기기란 장애로 인한 신체기능 저하 또는 상실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의 직업생활상 불편함을 돕기위해 개발된 기기로 박람회는 5월 30~ 31일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좋은데이나눔재단에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를 구매하여 장애학생에게 기증하는 행사로 보조공학기기 업체에게는 제품판매 활성화 및 미래 사용자 확보로 기기개발의지를 고취시키고 장애학생에게는 이른 시기에 쉽게 보조공학기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이 행사를 통해  10명의 시각장애를 가진 학생에게 새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 “리보2”를 지원했으며, 이로 인해 제약이 있던 정보접근성이 확대되고 학습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다양해지는 장애인분들의 수요에 맞춰 지속적으로 보조공학기기 개발이 필요한데 이런 지원을 통해 기기개발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 고 강조하였다.
보조공학기기는 매년 약 90억 원 규모로 연간 7천여 명의 장애인에게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8/06/08 [17:07]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