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축제 육성한다

문화관광축제 정책 심포지엄

| 기사입력 2018/06/16 [08:56]

세계적인 축제 육성한다

문화관광축제 정책 심포지엄

| 입력 : 2018/06/16 [08:56]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8 문화관광축제 정책 심포지엄68오후 2시부터 국립민속박물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번 심포지엄은 20여 년 동안 시행되어온 문화관광축제 정책을 점검하고 제도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축제일몰제(지원기간한도제), 등급 및 평가제 등 기존 축제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제도 개선 방안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유지윤 박사가발제했다. 한국문화관광포럼 최상규 대표는 글로벌 축제 육성을 위한 주요 이슈발제를 통해 축제인력 전문성 강화 등 세계적인 축제 육성을 위한 구체적인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축제 현장감독으로 오랫동안 활동해온 한길우 축제감독은 축제강국이 곧 문화강국이라는 주제로 축제 마켓등 대한민국 축제가 지역관광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 잡고 미래 먹거리로 기능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20여 년 동안 시행해온 문화관광축제의 성과와 정책 한계를 돌아보고 미래 지향적인 정책 대안을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자치분권 시대에 맞추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 축제정책 역할을 분담하고, 중앙정부는 세계적인 축제 육성에집중하는 데 다양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