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별 정부서비스 한눈에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주기별 서비스 분류체계를 개편하고 콘텐츠도 확대했다.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에 따라 필요한 정부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정부서비스 통합 플랫폼인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생애주기별 서비스 분류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콘텐츠도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생애주기별 분류체계는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까지 전 연령별 5단계 20개 분야로 개편한다.

 

‘정부24’ 첫 화면에서 원하는 생애 단계를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접근성도 높였으며 기존에 제공하던 88종의 서비스를 대폭 보강해 311종으로 확대했다.

행안부는 앞으로 주요 신규서비스가 새로 시행될 때마다 즉시 생애 단계에 따라 추가 안내할 예정이다.  9월부터 지급되는 아동수당은 ‘영·유아 단계’의 ‘양육지원 분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부처 간 연계를 통해 즉시 신청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현재 14종에서 100종 이상으로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신청 기한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출산육아기 고용안정장려금(출산 후 15개월 이내)이나 정년 퇴직자 재고용 지원(퇴직 후 3개월 이내) 등 기한이 있는 서비스 47종은 쉽게 기한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도 함께 추진한다.

심보균 행안부 차관은 “국민이 각자의 생애 단계에 따라 손쉽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7/06 [16:01]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