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프로젝트 참가 동아리 모집

활동비를 지원하고 그린멘토를 파견한다.

(사)녹색교육센터가 청소년 동아리 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지체계를 구축하여 보다 실천적인 녹색시민을 양성하고자 ‘청소년 동아리 환경프로젝트 꿈꾸는 초록씨’ 참가 동아리를 7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HSBC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는 서울, 경기권의 중·고등학교, 대안학교, 관련 단체에 소속된 중·고교 연령대의 청소년 동아리는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환경’을 주제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에 활동의 의미를 널리 펼칠 수 있는 총 12개 선정하여 각 동아리당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이와 더불어 관련 주제의 그린 멘토(mento)를 연 2회 파견하여 길잡이 교사 역할을 해줌으로써 환경 분야로의 관심과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종 활동 결과 공유대회를 통해 청소년 환경동아리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업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열정과 끼가 넘치는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07년 설립된 녹색교육센터는 우리나라의 대표 환경단체인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로 환경 동아리지원활동, 녹색진로 교육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꿈꿀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녹색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사입력: 2018/07/06 [19:44]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