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자 모집

오디오북 제작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 70명을 공모한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오는 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 일반국민 7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이한 캠코의 '시각장애인 오디오북'은 목소리를 통해 경제·인문 지식을 시각장애인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해까지 경제·법률도서를 비롯한 위인전, 과학만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도서 총 265권을 출판했다. 아동·청소년의 창의력 개발과 다양한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처음으로 그림해설 오디오북도 제작했다. 

 


캠코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캠코 임직원 이외에 일반국민도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했으며 이에 따라 지금까지 90명의 국민들이 목소리 재능기부에 참여했다.
캠코는 올해 새롭게 제작될 오디오북의 경우 시각장애인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베스트셀러와 생활도서까지 종류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오디오북 제작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코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해피빈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캠코는 신청자 중 온라인 자동 추첨을 통해 210명을 우선 선발한 후 온라인 낭독심사를 통해 최종 70명을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발표는 9월17일 문자메시지로 개별 통지한다.
이번에 제작되는 캠코의 시각장애인 오디오북은 내년 상반기 중 전국 맹학교와 도서관, 시각장애인 단체 등에 CD로 무료 배포된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LG상남도서관의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PC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서도 청취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8/08/03 [17:25]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