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토론회 평가 심포지엄

제7회 전국 지방선거

| 기사입력 2018/09/01 [08:30]

후보토론회 평가 심포지엄

제7회 전국 지방선거

| 입력 : 2018/09/01 [08:30]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8월 28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정치학회와 공동으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토론회 평가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토론회는 다양한 토론방식을 도입하고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유권자가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검증하고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도 있었지만, 일부 제도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중앙토론위는 이번 심포지엄이 후보자토론회를 다각적이고 심층적으로분석·가하고, 성숙한 선거문화를 위한 선거방송토론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기가 됐다고 밝혔다.

제1부에서는 아주대 이한수 교수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방송토론 분석 : 유권자 평가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발제하며, 토론자로는 유성진 이화여대 스크랜튼학부 교수, 장혜영 중앙대 정치국제학과 교수, 최성민 KBS 선거방송토론 전문기자, 이주현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사무국장이 참여했다.

제2부에서는 이소영 대구대 국제관계학과 교수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토론회 효과분석 : 제19대 대선 후보자토론회와의 비교분석을 중으로’를 주제로 발제하고, 서정건 경희대 정치외교학과교수, 조진만 덕성여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진수 KBS 설국장, 서양규 서울특별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사무국장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