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에이블대학 신입생 모집

발달장애 학생 위한 교육과정

현장 실무 경험 습득

안산대학교 생교육원 내에 발달장애인을 위한 안산에이블대학이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안산에이블대학은 중등교육 이후 고등교육에 준하는 체계적이고 계속적인 교육 기회를 받지 못하는 현실이다며 이에 안산대학교에서 안산에이블대학을 개교하여 신입생을 모집한다는 것은 발달장애 학생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청신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안산에이블대학은 포용적 교육(Inclusive Education)인 평생교육법에서 정한 과정에 준하고 있다. 이는 직업적 소양 교육과 기업 인턴 과정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춘 것으로서 비(非) 학위대학 과정으로 현장실무경험을 습득할 수 있도록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일상생활 훈련, 문제 해결 능력, 진로교육, 사회성훈련, 독립생활 훈련 등을 통해 독립적인 사회생활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특히 안산에이블대학에 입학하는 발달장애 학생들은 안산대학교의 넓은 캠퍼스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사회성도 키우고 나아가 지역사회 통합 체험을 함께 경험할 것이다. 
박상주 학장은 “지금까지 발달 장애인들에게 제한된 교육과 재활의 기회를 안산에이블대학에서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기회를 제공해 재활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서류전형을 거쳐 입학 사정위원회의 사정 및 평가, 면접 전형을 거쳐 신입생을 선발한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산에이블대학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안산에이블대학 개요
발달장애 학생의 중등교육(고등학교) 과정 이후 고등교육(대학교육) 기관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여기에 발달장애 학생의 대한 교육부의 입장은 비장애학생에 맞춘 일률적인 과정만을 허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안산에이블대학은 학위과정에서 벗어나 포용적 교육(Inclusive Education)인 평생교육법에서 정한 과정으로 직업적 소양교육과 기업의 인턴과정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춘 비학위대학 과정을 운영한다.

기사입력: 2018/10/07 [15:02]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